본문 바로가기

 

[업무실무] 직장인 사업자 필수자료

오프라인 영업 매출을 위해 여전히 필요한 인맥 만드는 꿀팁 및 사이트

by §◎◁※♠ 2023. 9. 15.
반응형

썸네일이미지
매출 올라가는 인맥관리

상품의 제조 및 유통은 물론 도소매와 위탁판매까지 매출로 이어지는 모든 과정에 있어서 한국의 문화가 어느 정도 한몫을 하는 것은 맞지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해도 인맥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인맥이라 함은 꼼수를 써서 어떻게 해보기 위해서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그 계통의 전문가와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깊이 있게 그 분야에 대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익혀나갈 수 있는 인맥이 진짜 인맥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영업하고 매출로 이어나가게 하기 위한 인맥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유통에서 인맥이 중요한 이유

     

    유통이라는 것은 하나의 상품이 구매를 하는 소비자의 손에 담기기까지 모든 과정을 일컫는 말 입니다. 상품의 판매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인맥이 있으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나 매출의 급격한 신장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흔히 할인점, 백화점 등 대형 유통이나 도매시장, 복지몰, 폐쇄몰 또한 입점을 하기 위해서는 상품 자체가 정말 희소성이 있고, 가격 경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발휘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인맥이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업체 바이어 MD 들은 하루에도 수 십 곳의 상품을 받아 체크해야 하는 과중한 업무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지인의 상품을 무조건 바로 입점시켜주지는 않지만 한 번 더 꼼꼼하게 봐줄 수는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이미 유통의 전문가로 외길 인생을 살았다고 하더라도, 나의 유통 방법이 전부가 될 수는 없으며, 이 방법보다 훨씬 효율이 높은 방법이 많기 때문에 더욱 서로의 의견과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 인맥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런 인맥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리도 하나 하나 건너다보면 전부 이어질 수 있듯이, 유통에서 인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유통 카페로 인맥 만들기

     

    온라인은 모든 사람을 하나로 묶어주며, 많은 자료가 넘쳐 납니다. 그중에는 인맥 풀 또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 또한 유통은 물론 제조, 수입업자들이 보이는 카페가 있습니다.

     

    이런 카페는 상품 판매를 위한 제조 및 벤더 업체들 뿐 아니라, 이를 공급받을 유통업체 바이어, MD 들도 보이지 않게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통에 대한 기본 지식과 마케팅 등 다양한 고급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어 국내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판매할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 반드시 제가 설명해 드리는 카페는 무조건 가입하시고 둘러보시는 것을 권장이 아니라 강요드립니다.

     

    유통과학연구회

    https://cafe.naver.com/dbstnzld1

     

    유통과학연구회-유통도매,폐쇄몰,스마트... : 네이버 카페

    유통,폐쇄몰,스마트스토어교육,도매사이트,오픈마켓창업,스토어팜,쇼핑몰,중국이우시장,타오바오,알리바바

    cafe.naver.com

     

    유통노하우연구회

    https://cafe.naver.com/aweq123

     

    [유노연]유통노하우연구회,유통,쇼핑몰... : 네이버 카페

    유통,오픈마켓,스토어팜,마케팅,홈쇼핑,특판,폐쇄몰,복지몰,G마켓,입점,판매,노하우,온라인,B2B,교육,투잡

    cafe.naver.com

     

    카카오톡오픈 채팅방, 네이버 밴드로 유통 인맥 찾는 법

     

    이제 카카오 오픈 채팅방은 엄청나게 많은 카테고리와 주제로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것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오픈 채팅방에서 유통이라는 단어만 검색을 하면 많은 벤더와 MD 가 이미 활동을 하고 있어 실정 정보는 물론 인맥을 만들기에 굉장히 좋으며, 네이버 밴드도 마찬가지의 역할을 합니다.

     

    키워드로는 유통뿐만 아니라, 사업, 공동구매, 수출, 판매, 영업, 마케팅, 벤더, 입점 등의 비즈니스 키워드를 활용해서 내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의 인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혼자서 끙끙 대는 것보다 훨씬 빠른 성장을 위한 유통 인맥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인맥을 만들 수 있게 플랫폼이 형성되어 있으나, 이런 곳은 항상 매출을 기대하는 많은 선량한 분들에게 악의적으로 접근하려는 사기꾼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많은 소통을 거치며 깊게 상대방을 평가 후 금전적인 거래는 진행하시기를 꼭 당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