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펀딩] 크라우드펀딩의 모든 것

[kakao makers]카카오메이커스 정산 및 고객 사후관리, 매출 올리는 법

by §◎◁※♠ 2023. 6. 21.
반응형

이제는 카카오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서 살고 있는 우리는 카카오를 또 하나의 소중하고 중요한 판로로 생각해서 확장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 대해서 지난 포스팅들을 통해서 어떻게 입점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메이커스에 대한 마지막 단계로 정산과 고객 사후관리, 그리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매출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카카오 메이커스 정산

     

    카카오메이커스에서의 정산방식은 크게 우리가 진행한 마스터 판매 형태에 따라서 주문제작 또는 기간 정산이라는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어 집니다.

     

    기본적으로 회차와 상품명으로 생성하는 상품에 대한 판매가 종료된 후에 정산은 진행되며, 정산에 대한 수수료 및 기타 금액을 뺀 금액이 계산서와 함께 발행이 됩니다. 또한, 해당 금액에 대한 분기신고 또한 한 번에 플랫폼을 통해서 자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카카오 메이커스 사후관리

     

    위와 같이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서 마스터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이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후관리입니다. 소위 오픈빨이라고 하는 속어가 발생된 것은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가 공개되면 세간에 이목을 끌 수는 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없으면 순식간에 잊혀지는 것을 뜻하게 됩니다.

     

    이런 무서운 고객으로부터의 외면을 피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사후관리 입니다.

     

    우리의 상품이 대중화가 되고 많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상품과 이 상품을 제공하는 마스터 또한 제대로 된 브랜딩이 필요하며, 이 브랜딩의 필수요소는 팬과도 같이 우리의 상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입니다.

     

    매출을 올리는데 많은 분들이 너무 쉽게 하는 치명적인 실수는 바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에만 몰두한 나머지 이미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등한시하여, 1회성 고객으로만 올라가는 매출입니다. 팬이 없고 재구매가 없다면 그 상품은 탄탄하게 기반을 다질 수 없습니다.

     

     

     

    이는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도 굉장히 큰 중요성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판매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되는 가장 중요한 원칙이므로,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한 사후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 정확한 날짜에 배송이 되었는지, 오배송은 되지 않았는지, 배송 과정 중 파손 등의 상품 손상은 없는지
    • 배송 후 개봉 시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제품에 대한 만족 및 불편 사항은 어떤 점들이 있는지
    • 상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와 개선사항은 따로 없는지

     

    브랜드와 상품의 정체성은 이를 만들어내는 제조자에게서 출발하지만, 완성은 이를 실제로 사용하시는 고객분들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라는 것을 절대로 잊지 마시고 위에 말씀드린 내용에 대해서는 상품을 이용해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하며 사후관리를 해야지만 오래도록 잊히지 않는 짙은 기억의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 대한 모든 내용을 포스팅을 통해서 로그인하지 않아도 어떻게 운영하고 판매 및 관리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의 기본적인 형태와 일반 온라인 몰의 형태가 복합적으로 되어 있는 플랫폼 이기 때문에, 어차피 판로는 많을수록 좋아 경험과 하나의 공부로써 굉장히 매력적인 카카오 메이커스를 진행해 보실 것을 추천드리며, 대신 진행하실 때 확실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