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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티스토리 초보 운영

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 의도 칩 형식 도입 수익 기대 효과 및 고수익 적용 방법

by §◎◁※♠ 2024.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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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 의도 칩

 

구글 애드센스에서 올해 하반기부터, CPC 형식에서 CPM 형태로의 이동을 예고했지만 아직까지는 별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오랜만에 새롭게 게시물 발행자인 블로거와 같은 생산자 분들을 위한 또 다른 형태의 광고 방식인 의도 침 형태에 대한 공지가 나와 이에 따른 수익 기대효과 및 장단점 적용 방법 등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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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Adsense 광고 의도 칩 뜻 및 효과 장단점 적용 방법

 

구글 애드센스의 원칙에 따라서 광고는 마음대로 게재할 수 있지만, 아무렇게나 많이 게재하는 것은 오히려 광고 단가를 낮추게 되기 때문에, 광고 의도 칩을 적용해도 될지에 대한 부분에 대해 하나씩 설명드리며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의도 칩이란?

 

구글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의도칩을 기본적으로 광고에 대한 참여도를 높일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광고 의도는 게시자의 콘텐츠와 사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해 페이지 단락 끝에 자동을 작은 칩을 넣는 기능으로, 이를 클릭하면 검색용 애드센스에서 관련이 가장 높은 광고가 담긴 대화상자가 열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유형의 광고 의도를 사이트에 손쉽게 넣을 수 있어, 사용자의 의도륵 충족하고 실적을 개선할 수 있게 만든 플랫폼입니다.

 

근본적으로는, 기본적으로 우리가 키워드나 글의 흐름에 맞는 광고가 붙기를 기대하는데서 그쳤다면 우리가 의도한 광고가 붙을 확률이 높아짐과 동시에 해당 광고에 대한 비교까지 가능하도록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검색한 효과를 자동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게시자의 목표인 광고 클릭 및 구매 유도까지의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의도 칩 적용 방식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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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도 칩 적용 방식 및 효과

광고

 

위의 설명이 정확하게 이해가 되시지 않을 분들을 위해서, 애드센스에서 위와 같이 광고 의도 칩의 여정을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기본적인 구조는 결국 아래와 같이 이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의도 칩 적용 방식

  1. 상품 또는 게시자가 말하는 내용에 대해 구글 검색 기능 모습으로 표시
  2. 해당 돋보기 모양의 의도 칩을 클릭하게 되면 창이 전환되며 구글에서 해당 키워드 검색 결과 표시
  3. 검색 결과 내, 소비자 구매로 연결

광고 의도 칩 적용 효과

위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이 된다는 뜻은, 광고 이외에도 더보기와 같은 느낌으로 게시된 포스팅을 소비하시는 분들이 검색 결과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우리는 이를 위한 링크 연결을 하는 시간을 줄 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의도 칩을 통해 구매까지 이어지게 되면 애드센스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높은 금액의 cpc 효율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페이지 유입과 노출 시간이 동반 상승하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의도 칩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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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의도 칩 설정 등록 방법

광고

 

기본적으로, 의도 칩에 대한 적용은 광고 설정을 하는 데 있어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설정해 놓는 자동 설정으로 해둘 시에 자연스럽게 30일 이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의도 설정란에서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사용을 중지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대로 설정을 왔다 갔다 할 수 있게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의도 칩 장단점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정말 오랜만에 전폭적으로 밀어주는 보이는 광고 의도 칩에 대해 예상할 수 있는 장단점과 효율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제 생각을 전달드리겠습니다.

 

광고 의도 칩 장점

  1. 링크를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정확한 성격의 글을 포스팅했을 경우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2. 이를 통해, 클릭률이 올라가고 CPC에 대한 효율이 높아지게 된다.
  3. 페이지에 체류하게 되는 시간이 증가할 수 있으며, 배너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광고 의도 칩 단점

  1. 구글에서 연동이 되기 때문에, 검색 결과가 구글로 연동되어 한국에서는 효율성이 떨어진다.
  2. 상품 등을 포스팅 시에도 구글 쇼핑으로 넘어가 결과적으로 구매율은 크게 발전되지 않을 확률이 높다.
  3. 단락 끝에 설정되어 있어, 소비자가 포스팅을 소비할 때 오 클릭을 할 확률이 광고 이외 추가로 발생된다.

 

결론

지금까지, 9월부터 적용될 예정인 애드센스 광고 의도 칩 관련 제 생각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전달드렸습니다. 애드센스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구글 애즈에 대한 광고주의 소유가 높아야 하는 것은 가장 기본원칙이며 이는 구글의 주 수입원입니다.

 

다만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사업체에서는 1순위로 절감하는 것이 마케팅 광고 비용이므로, 그런 광고주들이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어 포스팅에 구글 애즈에서 설정한 단어 키워드를 토대로 의도 칩이 포스팅 사이사이에 적용되어 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광고 의도 칩을 적용해 높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 입장에서 포스팅과 관련된 상품 등의 키워드를 미리 서치 해서 이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네이버나 쿠팡 등의 플랫폼이 구글 쇼핑에도 연동이 잘 되어 있는 품목을 선택하고 구글 상단에 연결고리가 많은 소재들로 구성하게 된다면,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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