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들로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정하고 사입 또는 위탁으로 판매방식까지 결정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바로 상품 공급처를 어떻게 확보할지에 대한 실무적인 부분이니다. 좋은 상품이 있어도 빠른 공급과 대처를 해줄 수 있는 거래업체를 선점하지 않으면 매출로의 연결이 불가능하므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좋은 상품 거래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누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온라인 도매몰
온라인 도매몰은 상품 판매를 시작하시는 초보분들도 쉽게 찾아서 사용하실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도매몰도 크게 사입을 해야 하는 매입형 도매몰과 사입을 하지 않고 위탁 판매를 진행하는 배송대행형 도매몰로 나뉩니다. 매입형 도매몰의 경우 가격경쟁력이 있으나, 보통 상품 이미지 및 상세페이지는 별도 제공해주지 않으며, 배송대행 도매몰은 사입할 필요가 없어 재고에 대한 부담 또한 사라질 뿐 아니라, 상품 이미지 및 상세페이지도 주고, 주문만 넣으면 알아서 배송됩니다.
주요 매입형 도매몰
도매꾹
신상마켓
도매다(시계전문)
주요 배송 대행형 도매몰
온채널
오너클랜
도매토피아
도매매
위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외에도 요즘에는 도매 사이트 상품 족보나 리스트를 전자책으로도 판매하고 있는데, 다만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시라면 그 돈으로 커피 드시고 구글링 하셔서 직접 들어가셔서 본인에게 맞는 사이트를 발굴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도매시장
오프라인 도매시장을 기반으로 온라인 시장이 성장했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프라인 도매시장을 잘 돌아다니다 보면 온라인에서 오히려 판매하지 않는 상품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아래 주요 지역을 발품 팔아 다니며 구경하다가 번뜩이는 제품이 있다면 이를 유통해 보시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 생활용품 : 화곡동 도매시장, 부천 생활용품 도매 단지, 광명 종합 물류 단지
- 식품 및 식자재 : 청량리 & 영등포 식품 도매시장
- 문구 및 완구 : 창신동, 천호동 문구/완구 도매시장
- 수입 상품 : 남대문 수입상가
- 의류 잡화 및 액세서리 : 동대문 시장, 남대문 시장
국내외 전시회/박람회
매년 개최되는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는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을 가장 먼저 보기 좋습니다. 따라서 카테고리별로 가장 큰 전시회 및 국내 지역단체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전시회와 박람회는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은 물론, 이곳에서 많은 상품을 보면서 상품 자체를 보는 눈을 키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산업전시회
글로벌 전시 포털
유통/기업 모임
뿐만 아니라, 각종 정부기관이나 유통 관련 단체에서 주최하는 세미나, 교육, 강연에 참석해서 공부를 통해 판매에 대한 능력 자체를 키우는 것은 물론 그곳에서 제조업체 및 기타 유통업체와 인맥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행사들은 참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소벤처진흥공단
KOTRA
체인스토어협회
유통과학연구회
글로벌 온라인 도매몰
해외에서도 먼저 유행하는 트렌드가 있습니다. 여전히 유럽, 미국, 일본의 유행은 한국으로 넘어오고 한국의 유행은 동남아로 가는 기본구조는 남아 있으니 이런 것에 입각해서 한국에서 아직 시장에 많이 노출되지 않은 제품을 하기 도매 사이트를 통해서 발굴하고 거래해 보는 것도 매출을 올리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EC21
알리바바
TRADEINDIA
이번 포스팅에서 우리가 원하는 카테고리에서 선점하고 보다 나은 공급처를 찾기 위한 사이트를 총망라해서 보여드렸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직접 한 번씩은 꼭 들어가서 클릭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사이트와 상품을 찾고, 이를 리스팅 하고 판매하며 성공하고 실패하는 과정을 꼭 직접 경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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