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사업 또는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 큰 규모로 운영되거나 사옥이 있지 않다면 사무실을 얻게 되며, 계약 기간이 만료되면 연장을 하거나 이전을 하게 됩니다. 그때, 사업을 함께 영위하는 협력사, 거래처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로 작성해서 발송해야 하는 사무실 개업 또는 이전 시 안내문구와 초청장 양식을 이번 포스팅에서 전달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이전 안내문구 및 초청장 작성 예시 및 양식
대부분 사무실을 개업할 때에는 지인과 함께 축하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이전을 하게 되면 이전을 하기 전까지 사업을 하며 많은 분들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따라서, 그 분들이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안내문구와 이전하는 곳을 함께 축하해 주실 분들을 위한 초청장을 보내는 것이 상관례입니다.
사무실 이전 안내문구
사무실 이전을 할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가장 가까운 분들이나 큰 거래처 순으로, 전화로 안내하는 것보다는 문자 또는 안내문을 발송하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기본 문구에는 이전했다는 내용과 함께 감사인사와 앞으로의 관계를 함께 적어두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사무실 이전 안내 문구 예시
1.
항상 아낌 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귀하께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금번 제가 여러분의 후원에 힘입어 미술 문화의 중심인 청담동으로 회사를 이전(개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평소 저희 회사에 베풀어주신 성의와 협조에 항상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 저희 본사 사무실을 신 사옥(ㅇㅇ 빌딩)으로 이전하게 되어 아래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오니,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늘 좋은 협력관계를 통해 양사가 더욱 견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3.
이전(개업) 안내 : 항상 저희 회사에 보내주신 귀하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금번 저희 회사가 귀하의 후의에 힘입어 사무실을 이전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여러분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변함없는 지도 편달과 함께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사무실 이전 안내 문구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무실 이전 안내문 초청장
위와 같이 사무실 이전 안내에 대한 간략한 문구를 회사의 자체적인 성격에 맞게 작성을 하신 후에는 정식적으로 회사 간 이전 애용은 서면으로 작성해서 이메일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안내 문구에는 회사를 대표하는 대표인사의 말을 간략하게 작성한 뒤, 이전 내역에는 아래 내용을 전부 기재해서 축하 화환을 보내주는 분 들이거나 방문하시는 분들이 불편해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이전일자 / 이전 주소 / 전화번호 ( 기존 동일 또는 변경) / 약도 / 찾아오는 방법(차량, 대중교통 각각)
사무실 이전 안내문 초청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무실을 이전하거나 개업을 할 경우에, 공식적으로 이를 알리는 이전 안내문구와 안내문, 초청장을 어떻게 작성하는지와 무료 양식까지 함께 전달드렸습니다. 모든 사회생활의 시작과 끝은 바로 인사입니다. 따라서 이전을 하게 되면, 반드시 주위에 모두 그 사실을 알리며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을 잊지 않으셔서 더욱 좋은 관계로 끈끈하게 이어나가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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